교회비전

홈 > 소개 > 교회비전

비전(Vision) 2020

사 명
우리 교회 사명은,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 된 운명공동체로서, 잃어버린 영혼을 주님께 인도하고 상처 입은 영혼을 회복시켜, 삶의 현장에서 제사장과 파수꾼 사명을 다하는 선교사로 살게 하는 것이다.
비 전

연결과 변화 | Connect & Change

비전의 의미

성도 개개인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단련되어, 믿지 않는 사람들을 하나님께 인도(connect)하고 세상을 변화(change)시키는 세상과 교회의 지도자 즉, 평신도 선교사가 되게 한다.

2020 목표

1.목장교회의 성공적 정착 – 목장교회의 완전한 정착, ‘사랑의 운명공동체’ 확산 보살핌 훈련을 통한 평신도선교사 양성 사역지
2. 평신도선교사 양성 – 1만명의 ‘평신도 선교사’ 양성 및 전 세계 파송.
3. 사회적지도자 양성 – 100명의 ‘ 사회적 지도자’ 를 길러내어 그리스도의 가슴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변화의 출발점

추구가치

하나님 중심 신앙생활 지향
건강하고 보편적인 교회 지향
사회적 리더십의 회복확대
자발적이고 전원이 참여하는 사역 형태로 전환
세상에 선한 영향력 확대

목표와(Goal)와 전략(Strategy)

인원

 

10,000명의 성도가 하나님과 매일 경건의 시간을 통해 교제하며, 매주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는 축제가 있는 예배를 드리며, 매월 하나님께 십일조를 드리며, 1000개의 목장(기능별, 직업별)속에서 매주 한 번씩 삶을 나누는 작은 교회러서의 목장공동체를 경험하며 헌신하기를 꿈꾼다.
목장사역(소그룹)으로의 전환을 통한 성장.
환경변화에 따른 인구 유입(평택 항, 전철역 개통, 용산 미군부대 이전에 따른 평택지원특별법으로 인해 대기업 공장 신·증설 가능, 4년제 대학교의 이전 증설 가능, 외국교육기관 설립 가능

 

 

훈련된 일꾼

 

1000명의 목자(평신도 사역자)를 양성하고, 성경을 가르치는 교회학교 교사 1000명을 양성한다. 성도들을 훈련시켜 삶의 현장에서 구심점이 되게 하여, 평신도 선교사로 살게한다.
성도들을 훈련시켜 성경을 잘 가르치는 교사로 양성한다.
미래를 위해 청소년들을 제자화 하기 위한 교육시스템을 개발한다.
은사배치를 통해 전 성도가 은사를 따라 섬기게 한다.

 

 

선교적 목표

 

선교훈련과 단기선교를 통해 선교사를 야성하여 50명의 선교사를 파송하고, 국내 100개 교회를 섬기고, 주님의 지상명령인 국내 복음화와 세계 복음화를 준비한다.
단기선교를 통해 선교마인드 구축, 선교기관과 협력하여 선교사 자원을 훈련 발굴하여 50명의 선교사를 양성하고 파송 후원한다.
국내 100개 교회와 기관을 섬기기 위해, 매년 도서지역과 농어촌교회를 선정하여 전도 봉사 등으로 섬긴다.
관내 직장 신우회를 개척하고 후원하며 “젊은이 선교단체” 들을 후원하여 간접적인 선교를 통해 지역 복음화를 꿈꾼다.
제3세계 근로자를 위한 쉼터 마련, 훈련 통해 선교사로 역 파송한다.
장애인, 교도소, 유치인등 특수선교를 통해 구원사역을 확대한다.
전도팀을 조직, 체계적인 전도훈련을 통해 영혼을 구원하고, 대각성 전도집회, 축호전도를 통해 영혼구령을 불태우고 도시를 성시화 하는데 앞장선다.
영어예배와 영어주일학교를 통해 지역 내 미국인에게 복음을 전하고, 기독교문화를 회복시키고 훈련하여 역 파송한다.예배
우리는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며 주님을 기쁘시게 한다. 찬양과 영성이 살아있는 감동적인 예배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영혼이 구원 받고 회개와 변화, 치료와 회복을 경험하도록 한다. 그리하여 모든 성도가 삶의 현장에서 예배의 승리자가 되게 한다.

 

 

사회복지

 

우리는 아래와 같은 사역을 통해 지역사회를 섬겨서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축복의 근원이 되어 지역의 노인과 청소년, 소외된 이웃들과 행복을 나눈다.
방과 후 공부방 등 교육기관 운영 청소년 문화시설 설치
주부대학 및 동아리 운영
가정 사역을 통한 가정 살리기
노숙자를 위한 사역 및 쉼터
무료급식 & Food Bank 사역
의료봉사 및 이·미용봉사
양로원, 영안실과 납골당 설치 계획
이동목욕봉사
노인대학 및 복지관 시설 운영

 

 

문화사역

 

문화사역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독교문화를 전하고 지역사회 문화를 이끌며, 영향을 끼친다.
기독교윤리 실천운동
창조과학세미나
뮤지컬, 연극공연, 좋은 영화 상영
열린 음악회 콘서트

 

 

통일

 

우리는 민족의 통일을 위해 다음과 같이 준비해 나간다.
북한의 교회 개척을 위한 기금을 조성해 나간다.
북한에 보낼 수 있는 사람을 준비시켜 나간다.
통일연구 모임을 만들며, 관련기관과 협력한다.

 

 

기도

 

우리는 이 모든 것이 하나님께 달려있음을 믿으며, 성령님께서 친히 도우시도록 기도한다.

목회철학과 교회 C.I

시냇가에 심은 나무는 늘 푸르며, 푸른 나무 그늘에는 초대하지 않아도 곤하고 지친 영혼들이 찾아와 쉼을 통해 회복과 새 힘을 얻어 다시 나아가는 것 처럼, 지역과 민족 속에서 그런 교회가 되는 것이다. 시편 23편과 시편 1:3절의 시냇가에 심겨진 나무처럼, 모든 성도가 풍성한 삶을 사는 꿈이 담겨 있으며, 그 축복의 통로 중심에 우리 교회가 서게 될 것이다. 이 나무의 모델은 성경 속의 ‘백향목’이다.